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부산역 숨은 맛집 : 현지인 추천! 대박 문출래 된장

안녕하세요!!! 

8월에 복직하고 나니 역시 포스팅이 뜸해졌습니다..ㅠㅠ

애드포스트도 최근에 성공해서 열심히 포스팅해야 되는데 말이죠..!!ㅋㅋㅋㅋ

애드포스트는 정말 복불복인 거 같아요! 저는 한 번에, 것도 하루 만에 승인이 왔답니다!! 타이밍 굿!

 

애드포스트 이야기는 다음 번에 하기로 하고ㅋㅋㅋㅋ

오늘은 저의 최애 점심 밥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회사가 부산역 근처라서 점심식사를 부산역 앞에서 해결할 때가 많은데요.

직장 동료분들이 데리고 가준 밥집인데 저의 최애가 되었답니다! 

 

 

부산역 숨은 맛집, 대박 문출래된장!! 

저의 점심 최애맛집ㅋㅋㅋ문출래된장은 부산역과 바로 붙어 있는 아스티 호텔 근처랍니다.

지하에 위치해 있어서 눈에 잘 안띄어요. 그냥 생각없이 지나칠 수 있는 간판..ㅋㅋㅋ 

 

 

계단을 따라 내려가보면 입구가 보입니다.

약간 허름허니 맛집 느낌나쥬?

 

 

전통 주점? 찻집이 생각나는 인테리어예요.

내부 사진은 밥을 다 먹고 나갈 때 찍었답니다. 점심시간에는 바글바글해요!!

주변 직장인들이 여기로 다 모인 느낌 ㅋㅋㅋㅋㅋ

 

 

대박 문출래 된장의 메뉴는 아주 심플합니다.

된장!!ㅋㅋㅋ

차돌박이 된장과 해물 된장,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세요.

저는 차돌을 좋아합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영업하신답니다!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었네요!!

 

 

테이블 위에는 김 가루, 고추장 , 참기름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면 곧바로 기본 찬을 가져다주십니다!ㅋㅋ

된장찌개가 나오면 테이블 위에 있는 고추장, 참기름, 기본 찬들과 비벼 비빔밥을 해 먹기 때문에 찬들의 양이 푸짐해요!

비빔밥에 빠질 수 없는 계란후라이!!! 

 

 

국그릇? 아무튼 대접과 공깃밥을 같이 주신 답니다..

저 대접에 반찬과 밥을 비벼, 쉣킷쉣킷!!

 

 

계란후라이에 이어 비빔밥에 빠질 수 없는 열무도 한 대접!!

 

 

보글보글 차돌 된장찌개도 금방 나온답니다!

뚝배기에 담겨 아주 따뜻하게 나오는데 건더기 양도 많아요.

 

 

된장찌개까지 나오면 대접에 밥을 덜어내 취향껏 찬들을 담아 비벼 먹으면 된답니다.

된장찌개가 1인 1 뚝배기 나오는 게 아니고 테이블당 1~2 뚝배기 정도 나오기 때문에

대접에 밥을 덜어내고 빈 밥그릇에 된장찌개를 덜어 드시면 돼요. 호로록

 

아, 사진을 보고 있으니 군침이 도네요.

비빔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처음에 회사 동료분들이 비빔밥 먹으러 갈까? 했을 때

싫은 내색 못 내고 따라갔었는데 웬걸 정말 제 입맛에 딱!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왔답니다. 

이후에 친한 친구들도 데리고 가고 요즘도 자주 가는 맛집이에요!

 

부산역 근처 유명 맛집에 줄 서계실 시간이 없으신 분들,, 문출래 된장 가세요! 문출래 된장!!!ㅋㅋㅋ

맛있어요! 현지인 추천 맛집이랍니다 :)